[마케띵] 2022년 7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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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2년 7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
2022/ 07/ 28

 

별빛청하 마셔보신 분~? 별빛청하는 출시 50일 만에 누적 150만 병이 판매된 신상 주류입니다.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저도수 제품으로 달달하고 상쾌해요. 여름에 잘 어울리니 계절이 가기 전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  뉴스레터로 받아보는 국내외 콘텐츠 트렌드

이미지 출처: 서울라이터 레터

현직 카피라이터가 큐레이션 한 뉴스레터 콘텐츠를 받아 보세요. 서울라이터 (Seoulwriter) 레터는 한 주간 화제가 된 디지털 트렌드와 테크, 크리에이티브 등 다양한 주제를 모아 매주 월요일에 발송되는 뉴스레터입니다. 국내외 콘텐츠를 다루기 때문에 우리가 놓치기 쉬운 해외 이슈들도 쏙쏙 골라 전달해요. 좋은 공간이나 책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특히 광고 캠페인을 많이 다뤄주시는 만큼 관련 업계 종사자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에 다녀왔어요

 


 

지난 7월 6일 ‘콘텐츠 마케팅 인사이트’가 진행됐어요. Meta,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틱톡코리아, 와디즈 등 다양한 현업 전문가들이 모여 콘텐츠 인사이트를 공유했습니다. 특히 인상 깊었던 강연은 스페이스오디티 김홍기 대표님의 <케이팝 팹을 위한 서비스 ‘블립’이 고래 싸움에서 살아남는 법> 이었는데요. 스타트업에서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해볼법한 고민인 성취감, 성장 등을 키워드로 다뤄주셨어요. 또한 거대 자본을 가진 유사 서비스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어떻게 포지션을 잡아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눠 주시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 BB레터: <하바나의 깊은 밤>

 

이미지 출처: @bean_brothers

BB레터는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팀 빈브라더스가 전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주된 내용은 커피와 관련이 있는데, 뉴스레터의 이번호 <하바나의 깊은 밤>이 마케팅과도 맞닿아 있어서 공유해요. 하남 스타필드점의 빈브라더스에서는 커피 메뉴만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근처에 충분히 맛있는 논커피 음료들을 제공하는 곳이 많기 때문이래요. 대신 커피 음료에 더욱 집중하여 하남 스타필드점만의 시그니처 음료를 만들자고 생각했습니다. 레퍼런스를 위한 리서치부터 팔로워 참여로 이루어진 이름 선정까지. 마케터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아티클이에요☕ >> 빈브라더스의 BB레터에서 지금 확인해 보세요

 

 

│ 과일 ‘티셔츠’로 대박 행진, 김씨네 과일가게

이미지 출처: CJ온스타일 / 김도영디자이너 SNS

최근 CJ온스타일에서 약 4,000장의 과일 티셔츠를 15분 만에 품절시킨 스트릿 패션 브랜드 ‘김씨네 과일가게’를 소개합니다. 김씨네 과일가게는 디자이너 김도영님의 브랜드인데요. 티셔츠 앞쪽에는 과일이, 뒤쪽에는 과일과 과일 이름들이 나열된 그래픽이 프린트되어 있어요. 김씨네 과일가게는 다마스로 이동하며 현장 판매를 원칙으로 한대요. 방문 일정은 인스타그램에 게시됩니다. 빨간 소쿠리에 티셔츠를 담아두고 직접 제작한 비닐봉지에 과일 티셔츠를 담아주는 등 디테일을 놓치지 않았고요. 또렷한 콘셉트 덕분에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김씨네 과일가게. 최근 Z세대가 마주하길 소망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 즐겨찾기 유도로 검색광고 비용 절감하기

 


 

검색광고는 클릭당 비용이 지출됩니다. 만약 자주 방문하는 고객님이 고가의 광고만 클릭하고 방문하신다면 사용하지 않아도 될 광고비가 계속해서 지출되겠죠. 그렇다면 비용이 높은 일부 검색어들로 자주 방문하고 계신 고객님들께 즐겨찾기 방문을 유도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띄우는 건 어떨까요?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어요. 관련한 세그먼트 조건값과 메시지 설정 방법은 >>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Meta가 정리해 주는 핵심, 맞춤, 유사 타겟



이미지 출처: Meta

페이스북 광고를 설정할 때 꼭 알아야 하는 개념이 있습니다. 바로 광고 타겟 유형인 ‘핵심’, ‘맞춤’, ‘유사’ 타겟인데요. 핵심 타겟이란 위치,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 연결 관계와 같이 광고 관리자의 광고 세트에서 기본적으로 선택되는 타겟을 의미합니다. 맞춤 타겟은 충성 고객 또는 앱을 사용한 적이 있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한 적이 있는 사용자, 즉 비즈니스에 관심을 보였던 사람들을 의미하고요. 마지막으로 유사 타겟은 기존 타겟과 유사한 특성을 공유하는 집단입니다. 광고에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이죠. 페이스북 광고의 기본 개념이지만, 가끔 헷갈리는 만큼 >> 여기에서 이어 읽고 정리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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